2022년8월26일(금) 오전 10시 제272회 중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의장)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오학석) (10시4분 개식)
○ 의사팀장 오학석 지금부터 제272회 서울특별시 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시어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길기영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길기영 존경하는 중구민 여러분, 중구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동료 의원 여러분, 또한 이 자리에 함께하여 주신 언론인 관계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9대 중구의회 전반기 의장 길기영입니다.
제9대 중구의회의 전반기 의회 원구성을 마무리하고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준비하기 위해 임시회를 열고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지난 7월, 제9대 중구의회는 “화합 소통 공정 상생하는 구민 중심 열린 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중구민의 기대와 희망 속에 개원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전 임시회에서 전반기 의회 원구성을 마치지 못했고, 이에 따라 2022년 구정 주요업무 보고도 받지 못한 채 아쉽게도 폐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제272회 임시회를 통해 전반기 의회 원구성을 완료하여 제9대 중구의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우리는 지난 2년 반 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아픔과 고통을 겪었습니다.
이런 코로나19 사태가 미처 종식되기도 전에 국제 사회의 전쟁과 장기적인 경기침체는 원자재 가격의 급등과 전반적인 물가 상승을 몰고 왔습니다. 구민과 자영업자들의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9명의 중구의회 의원들이 지혜와 힘을 모아 적극적이고 건설적인 소통과 협조를 통해 구민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하고 제도를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사업예산이 낭비되지 않고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집행부를 견제하는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야겠습니다.
우리 앞에 놓인 현안 과제들을 슬기롭게 풀어 나감으로써, 민생 경제를 회복하고 중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중구민 여러분, 9명의 중구의회 의원들을 지역의 일꾼으로 선택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구민에게 힘이 되고 구민과 함께 하는 참된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우리 구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그리고 성원을 다시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따가운 햇볕이 누그러지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기운을 느끼게 되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환절기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주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오학석 이상으로 제272회 서울특별시 중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